요실금 완화 운동

골반근육 운동은 일반적인 운동과는 다릅니다. 즉, 신체 내의 중요한 근육이 다시 올바르게 자리잡도록 하기 위한 간단하고 가벼운 운동입니다.

골반근육은 보이지 않는 근육이므로 다른 사람은 운동을 하고 있는지를 알 수가 없습니다. 그러므로 회의 중에, 신호등을 기다리면서 또는 집에서 TV를 보면서 언제 어디서나 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신체의 주요 근육군이 약화되면 자세가 나빠지거나 등의 통증 및 요실금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

방광 단련

간단한 방광 단련 훈련은 급박성 요실금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방광 단련을 통해 방광이 더 많은 양의 소변을 더 오랜 시간 동안 보관하도록 하여 실제로 소변을 보는 횟수를 줄이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려면 최대한 오랫동안 소변을 '참음'으로써 소변을 보러 가야 한다는 불필요한 '의식'을 없애야 합니다. 그러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증상이 완화될 것입니다. 증상 완화를 모니터링하려면 방광 상태 일지를 기록해 보십시오. 이 일지는 의료 전문가와 상담을 할 때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골반근육 운동의 이점

복압성 요실금 또는 일부 경우 급박성 요실금(요실금 유형에 대한 내용은 유형 섹션 참조) 증상을 겪고 있는 경우 이러한 운동을 하면 큰 도움이 됩니다. 운동을 통해 방광뿐 아니라 복근까지 단련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이 운동은 연령에 관계없이 누구나 가능합니다. 70~80대 남성들도 운동을 통해 얼마든지 증상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운동 방법

골반근육 운동에 대한 단계별 설명은 요실금 완화 운동 섹션에 나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