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케어의 효율성 개선

가정에서 환자들에게 보다 나은 요실금 케어를 제공하면 환자의 건강과 만족도를 크게 높일 수 있으며 예산을 줄이는 데도 큰 도움이 됩니다.

요실금 증상이 있는 환자의 경우에는 대부분 요양원 등의 시설에서 하루 종일 간병을 받게 됩니다. 그러나 가정에서도 요실금 증상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면 어떨까요?

케어 서비스 및 비용 관리

적절한 케어 방식을 선택하는 경우 대부분의 환자는 집에서 더 오랜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환자 자신과 간병인의 건강 상태 및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뿐 아니라, 갈수록 증가하는 노령화 인구를 돌보는 데 필요한 의료 관련 예산도 절감할 수 있습니다. 홈 케어 서비스를 최적화하면 요실금 증상이 환자, 간병을 하는 친지 및 직원의 삶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함으로써 예산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향후 예산 유지 

그러나 가정에서의 케어에 실패하는 경우 더욱 많은 환자들이 초기 단계에 전업 거주형 케어를 받아야 합니다. 홈 케어의 경우 매우 적은 양의 제한적인 리소스만을 사용하는 데 비해 이러한 시설에서 케어를 받으려면 매우 많은 비용이 듭니다. 그러므로 가정에서 보다 나은 케어를 제공하면 동일한 수준의 서비스에 불필요하게 많은 비용을 사용하지 않아도 되므로 향후 예산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다음 표에는 이와 같이 환자의 의존도가 높아져 비용이 상승하는 경우의 전체적인 영향을 보여줍니다.

다음 과제

어떻게 하면 저렴한 비용으로 보다 나은 케어를 제공할 수 있을까요? 테나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활용해 보십시오. 테나 제품서비스를 활용하면 가장 적절한 비용으로 최상의 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동시에  홈 케어의 효율성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