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실금 완화 운동

골반근육 운동은 일반적인 운동처럼 힘들지 않습니다. 즉, 신체 내의 중요한 근육이 다시 올바르게 자리잡도록 하기 위한 운동이므로 땀이 나거나 하는 일은 전혀 없습니다. 골반근육은 보이지 않는 근육이므로 다른 사람은 운동을 하고 있는지를 알 수가 없습니다. 그러므로 버스 안이나 사무실에서 또는 집에서 TV를 보면서 원하는 경우에는 언제든지 할 수 있습니다.

골반근육 운동의 이점

복압성 요실금 또는 복합성 요실금(요실금 유형에 대한 내용은 '유형' 섹션 참조) 증상을 겪고 있는 경우 이러한 운동을 하면 큰 도움이 됩니다. 실제로 복압성 요실금을 겪는 사람의 최대 70%는 운동을 통해 상태를 완화할 수 있습니다. 운동을 통해 방광뿐 아니라 복근까지 단련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이 운동은 연령에 관계없이 누구나 가능합니다. 70~80대 여성들도 운동을 통해 얼마든지 증상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증상 완화 효과를 경험하려면 운동을 꾸준히 해야 한다는 점을 잊지 마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