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나 코어웰빙프로그램(케겔운동)

골반근육 운동을 통해 확실한 효과를 보려는 경우, 신체의 핵심적인 부분을 강화함으로써 골반근육을 균형 있고 튼튼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강화 운동을 통해 자세를 바로잡고 등의 통증을 완화할 수 있으며, 요실금 증상을 완화할 수도 있습니다. 이를 위해 테나에서는 건강과 활력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는 무료 프로그램인 테나 코어 웰빙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의 전반부에서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물리치료사이자 여성 요실금 증상 연구 및 치료 전문가인 카리 보(Kari Bø)가 테나 코어 웰빙 프로그램 회원들만을 위해 빠른 시간 내에 효과를 볼 수 있는 간단하고 재미있는 운동인 "Pelvicore Technique"을 소개합니다. 링크를 클릭하면 무료 DVD 신청이 가능합니다. 

Pelvicore Technique에는 골반근육 및 기타 주요 근육을 크게 강화해 주는 운동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복압성 요실금 증상을 겪고 있는 여성의 2/3는 이 운동의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참고 문헌: Bo K, Hagen R,Kvarstein B, Larsen: Scand J, Sports Sci,11, 3: 117-121, 1989.